일단 씻고 나가자
구글·메타, 광고 영향력 하락...틱톡·넥플릭스 상승 본문
https://zdnet.co.kr/view/?no=20230104094124
구글·메타, 광고 영향력 하락...틱톡·넥플릭스 상승
구글과 메타의 디지털 광고시장 점유율이 2014년 이후 처음으로 50% 이하로 떨어졌다. 틱톡, 넷플릭스 등 경쟁사의 영향이다.최근 시장조사 기업 인사이더인텔리전스는 올해 ...
zdnet.co.kr
요약
- 시장조사 기업 인사이더인텔리전스의 조사에 의하면, 구글과 메타의 디지털 광고시장 점유율이 2014 이후 처음으로 50% 이하로 떨어졌다. (구글 28.8%, 메타 19.6%) 두 기업 모두 광고 관련 매출은 성장 중이지만, 경쟁사에 비해 성장속도가 느려 점유율이 하락 중이다. 과거 수준의 영향력을 확보하긴 어려워 보인다.
- 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 정책에 의해, 사용자 프라이버시 강화를 위한 사용자 활동 추적에 의한 광고를 차단하며 메타는 약 100억 달러 손실을 기록했다.
- 코로나 이후 기존보다 다양한 광고 옵션이 기업에 제공되면서 구글과 메타 시장 점유율도 하락한다고 분석한다.
- 틱톡은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지배력이 지난해 두 배 이상 증가했고, 이는 1억 명 이상의 월 활성 사용자와 플랫폼 입소문, 인플루언서에 대한 영향력이 일으킨 시너지 효과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간다면 2024 구글, 메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링크드인)에 이어 시장 5위 사업자로 올라설 것으로 예측된다.
-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등도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점차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로 TV에서 비디오 플랫폼으로 지출을 전환하고 있으며 광고형 서비스를 선보인 만큼 구글, 메타와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Life > 뉴스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주목해야 할 6대 테크 트렌드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 (0) | 2023.04.08 |
---|---|
구글 AI 챗봇 '바드' 업그레이드 추진, 새로 탑재될 모델은? (0) | 2023.04.07 |
IT로 환경을 살린다? 그것(IT)을 알려드립니다. (0) | 2023.04.05 |
“AI 발전 속도 늦출 필요 있다” IT 거물들, 한목소리로 경고 (0) | 2023.04.05 |
오라클, 새해 클라우드 전망 '분산형 멀티 클라우드' (0) | 2023.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