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씻고 나가자
아마존, 상품검색·배송에 AI 도입하는 까닭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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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상품검색·배송에 AI 도입하는 까닭 - 이코리아
[이코리아]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AI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블룸버그 등 다수의 외신은 16일 아마존이 챗 GPT와 같은 챗봇 AI를 자사의 웹 스토어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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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최근 구글의 ‘AI 스냅샷’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빙’ 등 제품 검색 및 챗봇 AI가 성행함에 따라,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 또한 AI 경쟁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며, 챗봇 AI를 자사의 웹 스토어에 도입할 계획을 밝혔다.
- 아마존은 상품 검색 뿐 아니라 배송 과정에서도 AI를 도입하여 재고 배치 파악에 대한 사용으로 배송 속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 지난 4월에는 아마존이 음성 비서 ‘알렉사’를 강화하기 위한 별도의 대형 언어모델을 구축 중인 것이 밝혀졌으며, ‘트레이니엄(Trainium)’이라는 AI 전용 칩을 자체 개발하여 ‘인퍼렌시아(Inferentia)’라는 대형 언어모델을 학습시키는 등의 수년간 LLM에 대한 많은 공을 들이고 있음이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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